본문 바로가기
Certificate/컴퓨터활용능력

[지똥이의 대학일기] 컴활1급 필기 후기!

by tkwk415 2022. 1. 10.
728x90

안녕하세요~ 지똥입니다. 한창 실기공부를 하던중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시험이 취소,,, ㅜㅡㅜ

당시 안내문
 
그래서 머엉~ 하고 있던 중에 미루고 미루던 필기시험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무턱대고 준비한 저의 컴활1급 필기시험 그래도 운이 좋았던 것 같은데요~

책하나 사지 않고 딱 일주일 만에 합격해보렸다는,,

그야말로 기적!

 

제가 공부 한 방법을 말씀드려볼께요~ 여러분도 똑같이 하시면 합격하실꺼예요!!

먼저 저는 유튜브,,로 공부 방향성을 잡았어요,,ㅋㅋㅋ 정말 검색 해보니 엄청나게 많은 공부 방법들이 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요약집을 하나 구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시나공 요약집을 배포해주더라구용~ 그래서 그걸 하나 다운받아줬구요. 그런데 그거를 하나하나 보면서 이해하기에는,,,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요약강의를 들어보기위해 유튜브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많은 강의 들이 있더군요,, 그중에서도 저의 맘을 이끈 강의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qPN6i3xeGcteOVFTPBraPg

독고리의 컴퓨터공부방

바로 이 독고리의 컴퓨터 공부방이었습니다~ 사실 많은 유튜브 강의들이 있었는데요. 이게 가장 짧으면서도

스무스하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시나공 요약집과 여기의 영상들을 한번씩 봐준 뒤

바로 문제풀이로 ㄱㄱㄱ 했습니다.

 

여기서 그런데 다들 기출 문제집을 구매하셨더라구요,,ㅜㅜ 근데 저는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이곳 전자문제집 CBT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실기는 사실 기출문제가 많이 없어서,, 돈을 주고 인강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기는! 무료로도 충분히 구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여기엔 충분히 해설도 있더라구용~

 

그리고 제가 직접 전자문제집을 이용해보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컴활 필기시험은 컴퓨터로 시험을 봅니다,, 1시간동안이나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어야 하지만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미리미리 연습할때부터 전자문제집으로 공부했던게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네용~

 

그리구 동료를 구하세요! 사실 혼자하기에는 지루하기도 하고 힘도 나지 않아서,,, 저는 친구에게 많이 의지하고 공부한 것 같네용, 그 덕에 합격한 것 같기두 하고용~ 혹시 주변에 컴활을 따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둘이 함께 시험도 봐보며 서로 피드백하며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당~

 

또하나의 팁!

시험 신청은 미리미리,, 생각보다 방학이나 주말엔 거의 매진이더라구요,,, (시험보기도 어렵다는,,)

그래서 미리 적절하게 시험 신청을 해두고 공부를 시작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딱 1주일 뒤 꺼를 신청해놓고 무턱대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게 저를 압박해서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ㅋㅋㅋㅋ

 

아! 그리고 상시시험으로 보는게 좋더라구요,, 정기랑 상시랑 똑같은데 상시는 바로 다음날 시험 결과 확인가능!

그리고 문제은행식이라... 기출만 달달달 외워도 일주일 컷 가능! (저는 4회차를 해설까지 모조리 외웠다능,,)

 

정리하자면!

1. 컴활을 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내가 생각되는 적절한 때를 미리 정해 시험에 신청해둔다.

2. 유튜브와 기본 요약집등으로 이론을 간단하게 훑어본다.

3. 전자문제집을 이용해 기출을 풀고 해설까지 모조리 정리한다.

[적어도 2개년(4회정도)은 완벽히 정리한다. 상시 시험은 거의 문제은행입니다!!!]

4. 시험에 합격한다. (떨어져도 낙심하지말고 바로 시험에 응시하자! 결과는 바로 다음날에 나온다,,)

필기 결과

여러분도 어여어여 도전하세요!

실기는,,, 너무너무 힘들지만 일단 시험 신청부터 다시 도전하고,, 후기 작성할께용~

코로나 ,,제발 이제 그만 ㅜㅡㅜ 다들 건강하세용 그럼이만!


728x90

댓글